소개합니다, 우리의 오션 뷰 사무실!
7월부터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며 약 한달 가까이 재택근무를 진행했습니다.
UX Lab은 Gather Town이라는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재택 근무를 진행했습니다. 랩에서 사용한 플랫폼인 Gather Town은 사용자의 캐릭터, 가구 등이 그래픽으로 구현된 가상 환경입니다. 캐릭터들이 가까워지거나 공용 공간에 있을 때 서로 화상 통화가 가능하며 채팅 기능이 있습니다.
업무 시간에 Gather Town에 접속해 있으면서 필요할 때 바로바로 의사소통을 하고 다른 사람들이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Gather Town에서 사용된 가구나 지형지물들은 기능이 없지만 다들 가상 오피스 꾸미기에 진심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상적이었던 것은 가상 UX Lab 한쪽에 만든 해변이었습니다.
비록, 그래픽이었지만 다같이 사무실 한쪽 해변에 모여 있을 때면 왁자지껄한 해변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이 해변에서는 하루의 시작과 끝에 그날 하루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었고 머리가 아플 때면 해변으로 와 다른 사람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Gather Town 안에 있는 미니 게임을 하자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시간들을 통해 재택 근무 기간에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Gather Town을 통해 실재 사무실보다 더 UX Lab다운 환경에서 근무하는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작성자: 이정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