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2024
2023
2022
- 네이버 쇼핑 UX 개선: 로그 데이터 기반 행동 유형 모델링
- 꿈 정거장: 대화형으로 꿈을 기록하는 보이스 서비스
- 로보틱아트: 공간지능형&대화반응형 로보틱 아트 대화에이전트 연구(1)
- 가전 구독서비스 전략 및 기회 발굴 조사
2021
2020
2019
2018
- 공공 문화/예술/관광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챗봇 프레임워크 개발(1)
- LG 스마트홈 프로젝트
- 임상시험자원 통합시스템 연구개발
- AI기반 B2B 플랫폼을 위한 UX/서비스 디자인 시나리오 발굴 연구
2017
- 건강스스로지킴이 3.0
- Technology Underserved - 6 -
- TV.a.x
2016
- Next Generation Mobile
- 건강스스로지킴이 2.0
- Future Mobile Experience
2015
- 건강스스로지킴이 1.0
- 유방암 재활 서비스 디자인
- 새로운 건강검진 경험
2014
- “Technology Underserved - 5-1, 5-2 - 개발도상국 청소년 교육을 위한 ICT 적정기술 개발 및 보급”
- UX 프로토타이핑 툴 개발연구
2013
- “Technology Underserved - 3 - 개발도상국 청소년 교육을 위한 ICT 적정기술 개발 및 보급”
- Smart Patient Monitoring System
- 차량 내 스마트폰 행동에 대한 조사
- 디지털 한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한국어 교육 시스템 개발
- “Technology Underserved - 4 - 개발도상국 청소년 교육을 위한 ICT 적정기술 개발 및 보급”
- 서울대학교 ICT4D 포럼 개최
2012
- 차세대 IPTV-리모콘 연구
- RIA 기반 UX 방법론
- “나는 학교다 - Self directed online learning”
- 혁신적인 차세대 내비게이션 시스템
- 디지털 한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한국어 교육 시스템 개발
- “Technology Underserved - 2 - 개발도상국 청소년 교육을 위한 ICT 적정기술 개발 및 보급”
2011
- Technology Underserved - 1 - 개발도상국 청소년 교육을 위한 ICT 적정기술 개발 및 보급”
- 클라우드 사용자 경험 연구
- 시각장애인을 위한 e점자 교육환경
-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UX
- “여행자경험 Death of Lonely Planet + 스마트폰여행자들”
2010
- 21세기 한국예술 창조성의 원천 : 예술 생산자, 매개자, 소비자 간의 공동 진화(Co-Evolution) 관점에서 본 한국 예술필드의 역사적 변동, 1998-2012
- 뭉치개념을 도입한 검색경험 측정
- job is a device
2009
- UX 방법론 개발
- 책의 미래
- 클라우드 UX 프레임워크
- UX백서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