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 건강스스로지킴이 3.0
  • Technology Underserved - 6 -
  • TV.a.x

2016

  • Next Generation Mobile
  • 건강스스로지킴이 2.0
  • Future Mobile Experience

2015

  • 건강스스로지킴이 1.0
  • 유방암 재활 서비스 디자인
  • 새로운 건강검진 경험

2014

  • “Technology Underserved - 5-1, 5-2 - 개발도상국 청소년 교육을 위한 ICT 적정기술 개발 및 보급”
  • UX 프로토타이핑 툴 개발연구

2013

  • “Technology Underserved - 3 - 개발도상국 청소년 교육을 위한 ICT 적정기술 개발 및 보급”
  • Smart Patient Monitoring System
  • 차량 내 스마트폰 행동에 대한 조사
  • 디지털 한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한국어 교육 시스템 개발
  • “Technology Underserved - 4 - 개발도상국 청소년 교육을 위한 ICT 적정기술 개발 및 보급”
  • 서울대학교 ICT4D 포럼 개최

2012

  • 차세대 IPTV-리모콘 연구
  • RIA 기반 UX 방법론
  • “나는 학교다 - Self directed online learning”
  • 혁신적인 차세대 내비게이션 시스템
  • 디지털 한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한국어 교육 시스템 개발
  • “Technology Underserved - 2 - 개발도상국 청소년 교육을 위한 ICT 적정기술 개발 및 보급”

2011

  • Technology Underserved - 1 - 개발도상국 청소년 교육을 위한 ICT 적정기술 개발 및 보급”
  • 클라우드 사용자 경험 연구
  • 시각장애인을 위한 e점자 교육환경
  •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UX
  • “여행자경험 Death of Lonely Planet + 스마트폰여행자들”

2010

  • 21세기 한국예술 창조성의 원천 : 예술 생산자, 매개자, 소비자 간의 공동 진화(Co-Evolution) 관점에서 본 한국 예술필드의 역사적 변동, 1998-2012
  • 뭉치개념을 도입한 검색경험 측정
  • job is a device

2009

  • UX 방법론 개발
  • 책의 미래
  • 클라우드 UX 프레임워크
  • UX백서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