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늘도 즐거운 랩미팅 시간이예요~

몇 주간의 불볕 더위가 지나고 이제야 좀 숨통이 트이는 것 같아요 ^^

오늘은 랩에 새로운 얼굴들도 보여 더 의미있는 시간이었답니다.

 

KakaoTalk_20160728_183525277

오늘의 시작은 인턴 준한, 병준, 지묘, 하영의 ‘안산다문화거리 경험 발표’로 시작되었어요.

각각 특색이 보이는 발표로 중간중간 소소한 웃음도 주었답니다 :-)

 

UX트렌드

UX트렌드

다음은 UX트렌드 발표로 이어졌어요.

매번 느끼는거지만 UX트렌드는 주목할만한 경향을 보고 그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인 것 같아요~

오늘은 1.로켓배송 내일도착 2.유투브 구독하기 3.세분화된 일손대행O2O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쿠팡의 로켓배송은 혁신적인 온라인 쇼핑의 배송경험을 주었죠, 교수님은 여기서 원 타임 구매와 반복 구매의 차이에 주목하셨답니다. 유투브 구독 또한 자투리 시간 활용이나, 소비물품에 대해 직설적이라는 점에서 이러한 경향이 나타나는 것을 학생들 모두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

UX트렌드 3가지에 대해서도 볼 수 있었는데요,

교수님이 쓰신 Air play앱…앞으로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었네요 후후후

맹

다음은 UX method 스터디 발표로 이어졌는데요~

먼저 사용자평가 팀이 휴리스틱 평가의 메타분석과 휴리스틱 평가에 대한 우리 랩의 관점에 대한 설명으로 스타트를 끊었답니다. Assistive Robotics 분야, Playability(모바일 게임 분야), 그룹웨어 등등 여러 분야에 대한 사례 분석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다음주에는 try my UI에 대해 알 수 있다니 더 기대해봐야겠어요 ^^

수경

CHI 2016 Statistical Analysis Overview 팀은 CHI2016에 나온 논문 양적 방법론 활용 조사 및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만 오늘은 ACM classification 을 추가 및 집중 분석하였는데요, Quantitive한 조사 방법에 쓰이는 기법들을 정리하면 좋겠다는 교수님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Qualitative Approach in HCI 팀은 개발도상국에서 실제 진행된 사례인 HCD Toolkit에 대한 설명과 Feature type5가지 분석 및 우선순위를 내보았어요. 그리고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Amsteridam media lab toolkit을 보여주면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답니다.

performance analytics

마지막으로 Hands-on Analytics팀은 실제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스타트업 어플에 심어 살펴본 결과에 대해 설명해 주었어요.

많은 고민과 노력이 엿보이는 순간이었답니다. 툴 안에 있는 분석 방법과 서비스를 연관시켜 사용자가 누구인지, 또 사이트에 들어와 어떤 활동을 하는지 요약적으로 볼 수 있었답니다.

다음은 또 다른 좋은 결과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벌써 기쁘네요~

다음주에는 더 흥미로운 랩미팅으로 만나요 ^^